2013년 3월 5일 화요일

NSI KOREA INTERVIEW


NSI 한국지사 설립, 최첨단 3D 솔루션 지원
다양한 노하우가 최고의 경쟁력


NSI Korea / 곽동훈 지사장 NSI는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검사기와 보다 진보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SI의 다양한 경험과 제품 포트폴리오, 뛰어난 소프트웨어 기술은 뜨거운 호응을 보이고 있다.

NSI가 한국지사를 설립하면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북미 비파괴검사 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 회사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 최적화된 설비를 제공하기로 유명하였다. 국내 반도체 및 전자산업계 그리고 자동차 전장업체들을 대상으로는 오랫동안의 사업을 영위하면서 쌓아올린 경험과 첨단 기술력을 내세워서 공략하고 있다. NSI 곽동훈 한국지사장은 “NSI는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솔루션들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같이 성장해왔다”면서, “국내 전자산업계 고객들과도 이러한 관점에서 접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Q NSI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A NSI Korea는 1986년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시작한 NSI(North Star Imaging, Inc.)에서 2012년 새롭게 open한 한국지사이다. NSI는 Digital Radiography 및 CT(Computed Tomography) 분야 market leader이자 CT분야 시장 점유율 1위의 기업이다. 북미 비파괴검사(NDT, Non Destructive Test)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Fortune 200 Company로서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ITW 소속회사이다.
NSI는 비파괴검사기 관련하여 27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CT분야에서는 11년 동안 사업을 유지하면서, 오토모티브, 우주항공, 국방, R&D, 문화재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업체들에게 납품하고 있다. 특히, 특화된 고객들에게 적합한 커스터마이징 설비들도 공급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전세계에 450대 이상 설비를 설치하였고,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다. 2012년에 유럽지사(프랑스)와 한국지사를 설립하게 되어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Q 전자산업계에서도 3D CT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인가?
A 3D CT가 비파괴검사분석 부문에서 할 수 있는 최상의 분석 툴이라고 인식하고 있다. 마이크로 불량 분석에서는 시료를 파괴하지 않고 봐야한다는 상황적인 제약이 있기 때문에 3D CT의 필요성은 모두 인정하고 있다.
국내의 3D CT 시장은 현재 초기단계이다. 미국은 3~5년 전부터 3D CT 검사기 시장이 활성화되었다. 초기이지만 국내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맞춘다면 관련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할 것으로 본다. NSI 본사에서도 한국 시장을 매력적인 시장으로 판단하고, 한국지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Q 4D X-Ray 검사기 소개가 눈에 띈다. 4D X-Ray란 무엇인가?
A 4D CT는 기본 3D CT data에 모션+시간이 결합되어 다이내믹한 CT영상을 보여준다. 이 결과물은 사용자가 내부구조는 물론 기능구현, 동작과정, 제품의 품질 및 프로세스 향상 과정 등을 연구하는데 굉장한 효과를 준다.
NSI에서는 4D CT 관련 특허권을 신청한 상태로, 당사의 모델에 4D CT 소프트웨어를 탑재하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Q 귀사에서 주력으로 판매하시는 모델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한다.
A 저희 주력 판매 모델은 ‘X50’과 ‘X5000’ DR/CT solution이다. 이 제품들은 가장 보편적이고 다양한 비파괴 애플리케이션을 만족시키도록 설계되었으며, 전자분야의 작은 부품부터 오토모티브 분야의 큰 제품까지 대응이 가능하다.
전자, 반도체 분야 대응 제품으로는 지난해 출시한 ‘X25’ 모델이 가장 적합하며, 나노포커스 튜브까지 탑재가 가능하다.

Q AOI 검사기 업체들은 하드웨어가 대동소이해져서 이제는 소프트웨어 싸움이라고 말하고 있다.
A 저희 NSI도 시스템 제조사지만 X-ray tubes나 detectors를 만들지는 않는다. 수평적 통합이 전통적인 수직적 구조보다 더 나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예를 들어 빵 제조에 비유를 하면, 우리가 밀을 키워서 밀가루를 만들거나 베이킹파우더를 만들 필요는 없다고 본다. 이미 많은 요소부품 제조사들이 좋은 제품을 공급하고, 또 이를 사용하고 있기에 대부분의 하드웨어는 대동소이 하며, 좋은 파트너들로부터 OEM 공급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경쟁사와 차별화된 우리만의 독특한 기술을 갖기 위해 소프트웨어만큼은 OEM에 의존하지 않는다. 저희가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내부 역량을 최대로 끌어 올릴 수 있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팀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NSI는 CT부문에 있어 독보적이기 때문에 관련 기능에 더욱 적합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Q 기존 경쟁 장비들과 비교하여 가장 큰 차별성은 무엇인가?
A 저희가 경쟁사들과 가장 큰 차별성을 갖는 것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customizing 경험과 이를 구현하는 기술, 독보적인 소프트웨어라 할 수 있다. 11년 동안 3D CT 사업을 영위하면서 축적한 노하우가 가장 큰 경쟁력이다.

Q NSI한국지사 설립한 지 얼만 안 되었지만, 국내 다이캐스팅 업체에 판매했다고 들었다.
A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다이캐스팅 업체는 오랫동안 3D CT 검사기 구입을 고민했었고, 투자시기를 저울질하고 있었는데, NSI 한국지사 설립 후 샘플 촬영하고 난 후, 결과물에 만족하여 X5000 모델을 납품하게 되었다.
첫 단추를 잘 끼워서인지 현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업체들로부터 문의를 받고 있다.

Q 귀사의 장비에 대한 현재 국내업체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A 미국 시장에서는 이미 마켓 리더이며, 많은 해외 시장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기에 작년에 유럽지사 및 한국지사 오픈이 성공적일 수 있었다. NSI의 다양한 경험과 제품 포트폴리오, 뛰어난 소프트웨어 기술로 뜨거운 호응을 보이고 있다.

Q 올해 마스터플랜에 대해 말해 달라.
A 저희의 2013년 마스터플랜은 혁신에 있다. 일반적인 매출성장은 기본적으로 추구하는 동시에, 멀지 않은 시기에 보다 흥미진진한 제품으로 여러분께 다가갈 것이다.
NSI는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검사기와 보다 진보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3D CT는 2D X-Ray 보다 한 차원 높은 정밀분석 장비이기에 인지도 높은 설비를 사용하는 것이 고객 의 등급을 상향시키는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NSI 3D CT는 국내 전자산업업체들의 등급을 한 차원 높이는 솔루션이라고 자부한다.



출처 : http://www.smtfocus.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